처음학교로

유치원 입학을 앞두고 있는 자녀가 있는 부모님이시라면 처음학교로를 들어보셨을텐데요. 올해부터 공. 사립 모든 유치원에서 온라인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를 의무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예전에는 유치원 입학을 위해서는 유치원을 방문해야 했는데요. 이제는 온라인으로 입학 신청, 추첨, 등록등 모든 과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처음학교로는 유치원 입학을 원하는 보호자가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온라인으로 유치원에 대한 정보를 검색해 신청하고, 유치원은 공정하게 선발된 결과를 알려줌으로써 학부모들의 불편을 해소화 하기 위해 마련된 입학지원 시스템입니다. 

과거에는 유치원마다 별도의 방법으로 추첨이 이루어졌는데요. 공정하지 못하게 이루어진 경우도 있어 투명성에 대한의혹이 제기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올해부터 처음학교로가 의무화가 되면서 보다 공정한 방법으로 유치원 입학이 이루어지며 유치원 신청및 추첨을 위해 부모님이 유치원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사라졌습니다. 

 

지난 11월1일부터 처음학교로 유치원 모집이 시작되었는데요. 11월5일 화요일부터 7일 목요일까지는 우선모집 대상자의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우선모집 대상자는 법정저소득층, 국가보훈대상자, 북한이탈주민 가정 유아 등이며 각 유치원별로 우선모집 대상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건 해당 유치원에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학교로 일반모집 기간은 11월19일 화요일 09:00~11월 21일 목요일 18:00 입니다. 추첨결과는 11월26일 화요일 오후 3시에 발표됩니다. 

처음학교로 이용방법은 먼저 검색창에 처음학교로 홈페이지를 검색하신 후 회원가입을 합니다. 회원가입시에는 자녀의 주민등록번호, 보호자 실명의 휴대폰 번호,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회원가입과 로그인후 ' 원서접수' 메뉴를 클릭한 한 자녀당 세곳의 유치원에 원서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자녀 추가를 눌러 팝업 화면에 자녀 정보를 입력하고 저장합니다. 만약 다자녀의 경우 자녀 추가를 눌러 자녀 정보를 입력하고 저장하시면 됩니다. 

가입 완료를 누르면 공인인증서창이 활성화되고 인증서 선택합니다. 회원가입이 완료되면 아이디 입력하신후 등록하신 공인인증서 로그인합니다. 

일반모집 원서접수 방법은 자녀 이름이 적힌 곳 아래 접수하기를 통해  접수할 수 있는데요. 유아별로 1지망에서 3지망까지 접수할 수 있습니다.

접수하기를 클릭한후 지원할 유치원을 검색합니다. 유치원찾기는 지역, 설립유형, 연령, 과정을 설정한 후 조회버튼 클릭합니다. 

입학 희망 유치원을 검색하여 모집요강확인후 유치원 선택박스 체크후 ' 유치원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추가정보를 입력하시면 입학신청이 완료됩니다. 

자녀를 처음으로 유치원에 입학시키는 부모님들은 처음학교로 시스템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생각보다 신청방법이 어렵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