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식거래하는 방법

by 뉴스붐 2020. 3. 19.
반응형

은행금리가 낮아지면서 예금의 경우 이율이 얼마 되지 않아 재테크 수단으로 주식을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주식의 경우 10% 이상부터 몇백프로의 수익을 올렸다는 사람들을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올바르지 못한 주식 투자방식을 따라다가하 큰 손실을 보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 만큼 주식을 통해서 자산을 키워가는 방법은 쉽지 않지만 안정적인 투자로 조금씩 해보고 싶어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주식에 대해 전혀 모르는 초보자들은 주식거래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초보자 주식거래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주식거래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간단한 용어에 대해서 먼저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주식 용어는 매수, 매도, 순매수, 순매도입니다.

매수는 주식을 사는 행위, 매도는 주식을 파는 행위, 순매수는 매도보다 매수의 총량이 많을때, 순매도는 매도보다 매수의 총량이 적을때쓰는 용어입니다. 

주식거래하는 방법은 예금통장처럼 일종의 증권통장이 있어야 합니다. 직장이나 집 인근에 있는 증권사 지점을 방문해서 증권통장을 개설합니다. 

 

요즘 주식거래하는 방법은  증권사를 방문하지 않아도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비대면 계좌를 만들수도 있습니다. 통장 개설을 위해서는 주민등록 혹은 운전면허증등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증권사를 선택할때에는 증권수수료를 알아보신 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에는 증권사들의 경쟁이 치열하다 보니 주식거래수수료 자체가 무료인 곳도 있기 때문에 체크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권사를 통해 통장 개설후 주식거래하는 방법은 주식거래 프로그램인 HTS, MTS를 설치해야 합니다. HTS는 PC 프로그램 MTS는 모바일 어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부분 조건검색, 차트설정등을 세부적으로 할 수 있는 HTS를 많이 쓰는 편입니다. 

이후 주식거래하는 방법은 HTS에서 내가 구매하려고 했던 종목을 선택합니다. 시중에서 거래되고 있는 가격을 확인하고, 금액을 입력한 후에 매수 버튼을 클릭한 후 매수 확인을 선택합니다. 거래가 체곌 되면 계좌정보에서 체결내역을 확인합니다.


초보자분들은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간단하게 매도와 매수 연습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의 주식투자 프로그램도 많이 있기 때문에 초보분들은 주식거래하는 방법을 먼저 연습하면서 공부하신후 시작하는것이 안전합니다.

과거 주식거래하는 방법은 증권사에 가거나 담당자에게 전화를 했어야 했는데 요즘은 계좌에 입금한 후 종목을 선택해 바로 구매하거나 판매할 수게 주식거래하는 방법이 다양합니다.

주식은 어떻게보면 굉장히 간단한 방식 같아 보이기도 하지만, 상당히 위험한 분야이기도 합니다. 특히 초보자분들의 경우에는 많은 공부가 필요한 재테크 수단입니다. 

주식에 관심이 있는 분이시라면 평소 뉴스나 신문을 매일 체크하고 지속적으로 경제 공부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과도한 투자로 인해서 손실을 볼 수도 있습니다. 

주변에서 흔히 주식으로 성공했다, 주식으로 이만큼 수익을 얻었다 라는 말에 속해 섣불리 시작하지 마시고 신중히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주식거래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