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확인 조회

by 뉴스붐 2020. 4. 27.
반응형

근로장려금 신청기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국세청은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을 5월중 신청하라고 안내문을 발송했습니다. 

근로장려금 신청기간이 지나 신청을 하게 되면 근로장려금의 10% 차감되기 때문에 근로장려금 신청자격확인을 하신 후근로장려금 신청기간 안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확인 조회 방법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 하시면 됩니다. 

근로장려금은 소득과 재산이 일정 금액 미만인 가구를 대상으로 일하는 만큼 장려금을 지급해 근로를 장려하고, 소득을 지원하는 복지 제도입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확인 방법은 근로장려금 신청기준을 확인해 보시면 어느정도 신청자격이 되는지 알 수 있는데요.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대상은 2019년에 근로 . 사업소득이 있는 가구 입니다. 

근로장려금은 가구별로 지급하므로, 1가구에 1명만 신청하고 지급받습니다. 배우자, 부양가족 유무에 따라 단독, 홑벌이, 맞벌이 가구로 구분됩니다. 

 

단독 가구의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확인 방법으로는 배우자.부양자녀.70세 이상 직계존속이 없는 가구입니다. 홑벌이 가구는 배우자 총급여액 등이 300만원 미만이나 부양자녀 또는 70세 이상 직계존속이 있는 가구 입니다. 

맞벌이 가구의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확인 방법으로는 신청인과 배우자 각각의 총급여액 등이 300만원 이상인 가구가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대상자 입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대상자 중 2019년 근로. 사업 또는 종교인 소득이 있고, 2019년 부부 합산 연간 총소득이 기준금액 미만이면 근로장려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독가구의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총소득 금액의 경우 연소득 2000만원 미만, 홑벌이 가구는3000만원 미만, 맞벌이 가구는 3600만원 미만입니다. 

근로장려금 재산기준은 2019년 6월1일 기준으로 가구원 소유 주택. 토지. 건물, 예금 등 재산 합계가 2억원을 넘지 않아야 합니다. 장려금 수준은 가구 유형에 따라 근로장려금의 경우 3만~300만원을 받습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자격확인 조회방법으로는 안내대상자 여부와 개별인증번호 조회를 통해서 근로장려금 신청자격확인 조회가 가능합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안내문을 받은 경우에는 ARS전화 1544-9944로 전화한 후 안내에 따라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조회 및 신청이 가능합니다. 

모바일앱 손택스를 통해서 근로장려금 신청자격확인 조회방법은 로그인 후 신청/ 제출 , 안내대상자 여부 조회가 가능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를 이용하여 근로장려금 신청자격확인 조회 방법으로는 로그인후 조회/발급 선택 후 근로장려금 자년장려금 선택합니다. 이후 근로장려금 신청안내대상자 여부 조회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신청 안내문을 받지 못한 경우에도 자가진단에 따라 본인의 소득. 재산 현황으로 볼때 신청대상에 해당한다면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신청자가 본인의 가구원, 소득, 재산 정보를 직접 입력하여 신청합니다. 

만약 근로장려금 신청자격확인을 통해서 근로장려금 대상자 요건에 충족이 된다면 잊지 말고 근로장려금 신청기간안에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확인 조회 방법에 대하여 정리해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