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국민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by 뉴스붐 2020. 4. 29.
반응형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소득감소를 보전하고 소비를 촉진시키기 위해 정부에서 전국민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재난지원금의 신청 기준이 전국민으로 확대된 만큼 모든 분들이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국민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을 확인하시고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재난지원금의 대상을 전국민으로 확대한 만큼 전국민 재난지원금 금액 신청방법 등에 대해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전국민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의 경우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사이트를 통해서 재난지원금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달인 5월4일 부터 재난지원금 조회 사이트를 통해서 재난지원금의 지급액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재난지원금 조회방법으로는 긴급 재난지원금 조회 사이트 홈페이지 접속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전국민 재난지원금의 지원금은 1인당 금액이 아닌 가구당으로 지급됩니다. 가구당 지원금 금액은 1인가구는 40만원, 2인가구는 60만원, 3인가구는 80만원, 4인 가구는 100만원을 지급받습니다. 

실 수령액은 지자체별로 조금씩 다릅니다. 서울시는 100만원, 경기도는 80만~90만원등 지차체 분담분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전국민 재난지원금의 경우 상위 30% 등 자발적 의사에 따라 지원금을 신청하지 않거나 신청한 이후에 기부 할 경우 15~30% 세액공제를 받습니다. 기부세액공제 한도 초과시 최대 10년간 공제가 가능합니다.

전국민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으로는 우선지급대상자인 저소득층, 기초생활수급자 분들에게 먼저 지급됩니다. 저소득층의 경우 5월 4일부터 따로 신청하지 않아도 가지고 있는 계좌로 현금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저소득층을 제회한 전국민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의 경우 신청기간은 5월 11일부터 신청을 받아 5월13일부터 지급합니다. 

5월 13일에 지급되는 전국민 재난지원금의 경우 현금이 아닌 지역사랑 상품권, 신용.체크카드 포인트 충전, 선불카드 중 수령자가 원하는 방식에 따라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이 다릅니다. 

신용카드 포인트로 지급받는 전국민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으로는 기존의 쓰고 있는 신용카드에 포인트 충전으로 지급됩니다. 카드사의 홈페이에서 재난지원금을 신청 합니다.

단, 신용카드 형태로 받는 재난지원금의 경우 충전에 이틀 정도 시간이 소용되기 때문에 5월11일부터 신청을 받습니다. 

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 등으로 받을 경우 전국민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으로는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에서 신청 합니다.

재난지원금의 온라인 신청이 어려우신 분들은 가까운 주민센터나 새마을금고에서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재난지원금 지원금의 경우 신청 개시일부터 3개월 내에 신청이 접수되지 않은 경우 자동 기부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재난지원금 신청기간을 미리 확인하신 후 늦지 않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전국민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