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by 뉴스붐 2020. 5. 4.
반응형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정부의 한시적인 지원제도인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 홈페이지가 오픈되었습니다. 긴급 재난지원금 조회 사이트를 통해서 긴급 재난지원금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한데요. 

우리 집은 재난지원금을 얼마 받는지에 대해서 조회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긴급 재난지원금 조회 사이트 이용방법 및 신청방법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긴급 재난지원금 조회 방법은 세대주만 조회가능하며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를 미리 준비해두셔야 합니다. 

긴급 재난지원금 조회를 위해서 재난지원금 조회 사이트를 들어가주셔야 합니다. 

긴급 재난지원금 조회 사이트 바로가기 https://www.긴급재난지원금.kr

긴급 재난지원금 조회 방법은 마스크 5부제와 동일한 방식으로 세대주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월요일 - 1.6, 화요일 - 2.7 , 수요일 3.8, 목요일 4.9일 금요일 5.0 이며 토요일은 세대주 출생연도 끝자리와 상관없이 누구나 재난지원금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핸드폰 모바일 기기로는 긴급 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PC를 이용하셔야 하며, 세대주 출생연도 끝자리 해당 요일에 공인인증서 확인 후 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긴급 재난지원금 지급 기준은 부양자- 피부양자를 경제공동체로 보는 건강보험료상 가구 기준을 적용합니다. 가구원 수별 차등 지급하며 1인가구 40만원, 2인 가구 60만원, 3인 가구 80만원, 4인 이상 가구는 100만원의 재난지원금을 받습니다. 

다만 정부에서 지급하는 긴급 재난지원금은 정부에서 80%, 지자체에서 20%를 지원하기 때문에 지자체에서 이미 지급받은 경우는 재난지원금 금액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집은 재난지원금을 얼마를 받을 수 있는지 긴급 재난지원금 조회 사이트를 통해서 미리 조회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은 5월11일 부터 시작됩니다. 긴급 재난지원금을 신용. 체크카드로 지급받는 분들은 5월11일부터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첫 주만 5부제로 신청하며 이후에는 출생연도 상관없이 신청 가능합니다.

신용.체크카드 충전 방식의 긴급 재난지원금 조회 신청은 5월11일 월요일 07시 부터 카드사 홈페이지에 접속후 대상자 조회 및 신청서를 입력합니다. 

이후 선택한 신용.체크카드에 긴급재난지원금 충전 신청후 2일 후에 재난지원금 포인트 충전이 완료됩니다. 단, 세대주 신청이 원칙이며 세대주 본인명의 카드만 신청 가능합니다. 

신용.체크카드 오프라인 긴급 재난지원금 조회 및 신청방법은 5월 18일 09시 부터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창구 방문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신청을 위해서는 신분증이 필요하기 때문에 신분증을 준비해 가셔야 합니다. 

지역화폐 선불카드 및 상품권으로 긴급 재난지원금을 받는 경우 주민등록상 거주 지자체 홈페이지를 통해서 5월18일부터 신청을 받습니다. 

지자체 신청 홈페이지에 접속 하신 후 대상자 조회 및 신청서를 입력합니다. 지급준비 완료 문자 통보 후 읍면동 또는 지정된 지역금고 방문 수령합니다. 온라인 지역화폐 선불카드 신청은 세대주만 신청 가능하며 세대원. 대리인은 수령만 가능합니다. 

지역화폐 선불카드 오프라인 긴급 재난지원금 조회 및 신청방법은 5월18월 09시 부터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서 작성후 접수 후 준비 완료시 즉시 현장 지급하며 준비 미완료시에는 지급준비 완료 통보 후 읍면동 , 지역금고 재방문후 지급합니다. 지역화폐 선불카드 오프라인 신청시에는 세대주, 세대원, 대리인 신청및 수령이 가능합니다. 

방문시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을 지참해야 하며 대리인 신청시에는 위임장을 지참해야 합니다. 

고령자, 장애인등 거동이 불편한 분들은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통해서 재난지원금 조회 및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 요청시 , 지자체에서 해당 주민을 방문하여 신청서를 접수합니다. 

긴급 재난지원금 조회 사이트 서비스 오픈 시행되면 많은 분들이 우리 집의 재난지원금을 조회 하고 계시는데요. 저도 조회해보려고 하니 출생연도 끝자리 해당 요일이 아니라서 조회를 하지 못했습니다. 

긴급 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 신청은 선착순 접수가 아니기 때문에 너무 서두르지 마시고 천천히 조회 및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