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농협 재난지원금 신청

by 뉴스붐 2020. 5. 13.
반응형

정부에서 지급하는 농협재난지원금 신청이 지난 5월11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카드 충전이 시작된 지 이틀만에 전국에서 375만9천여 가구가 2조 5천여억 원을 신청했다고 합니다.

카드사를 통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과정에서 실수 기부가 있따르고 있는 만큼 농협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을 확인 하신 후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농협 재난지원금 신청 

긴급재난지원금은 세대주 본인이 소지하고 있는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발행기관의 인터넷 홈페이지, 스마트폰 모바일앱등을 통해 본인확인 후 재난지원금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KB국민, NH 농협,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 등 9개 카드사는 11일 자사 홈페이지에서 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농협 재난지원금 신청 접수는 신청 첫 주 11일~15일는 공적 마스크 5부제와 마찬가지로 요일제를 적용합니다. 세대주의 출생연도 끝자리가 1.6이면 월, 2.7은 화요일, 3.8은 수요일, 4.9는 목요일, 5.0은 금요일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16일 이후에는 출생연도와 관계없이 모두 농협 재난지원금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농협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이 어렵다면 농협 영업점에서 18일부터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농협 재난지원금 신청은 5월18일부터 22일까지는 5부제 방식이 적용되기 때문에 요일을 확인하신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농협 재난지원금 신청을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농협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재난지원금 농협카드는 은행에서 발급되는 카드와 BC카드가 있습니다. 카드에 따라 신청사이트가 다르기 때문에 먼저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농협 카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농협카드에 BC카드 표시가 있다면 농협 BC카드 사이트에서 농협 재난지원금을 신청 해야 합니다. 

농협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일반 농협  체크카드라면 농협 사이트에서 재난지원금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농협 재난지원금 신청을 위해서 재난지원금 신청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농협 체크 신용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사이트 바로가기 www.card.nonghyup.com

농협 재난지원금 사이트로 이동하시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사이트 안내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맨 아래로 내려보시면 신청정보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신 후 신청하기를 선택합니다. 

이후 신청 화면에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확인 후 동의함으로 다 체크 하신 후 휴대폰을 통한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전화번호를 입력 후 인증번호 발송을 선택한 후 문자로 받은 인증번호를 입력해 신청합니다.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약관 동의 창이 나옵니다. 전체 동의를 체크하면 농협 재난지원금 신청하기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여기에서 주의할점은 기부금 부분입니다. 기부 예정이 없다면 아무것도 작성하지 말고 아래의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전액 기부하기 부분을 체크 하지 말고 바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재난지원금 신청 할때 일부 금액을 기부하고 싶다면 기부금액 아래에 있는 네모칸에 기부하고 싶은 금액을 입력한 후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농협 재난지원금을 전액 기부를 신청 하고 싶다면 기부금액을 그대로 0으로 두고 그 아래에 있는 ' 전액 기부하기'에 체크하신 후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농협 재난지원금 신청 할때 많이들 헷갈려하시는 부분이 실수로 전액 기부를 체크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실수로 전액 기부하기를 체크했다면 당일에 한해 변경 및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완료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신청 완료 화면에서 신청 내용이 맞는지 확인합니다.

농협 재난지원금 신청 이후 2일 이내에 재난지원금이 신청 하신 카드로 충전이 됩니다. 재난지원금 충전이 되었다면 2일 내에 문자로 통보되기 때문에 문자가 왔다면 재난지원금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농협 재난지원금은 신청 후  8월31일까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날까지 쓰지 못한 잔액은 국고, 지방자치단체로 환수되기 때문에 기간 안에 사용하셔야 합니다. 

재난지원금은 사용 제한 업종을 제외하고 카드 결제가 가능한 곳에서 대부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한 업종은 백화점, 면세점, 기업형 슈퍼마켓을 포함한 대형 마트, 대형 전자판매점, 온라인 쇼핑몰, 상품권,귀금속 등 환금성 물품을 살 수 있는 업종, 유흥업종, 골프 연습장 등 레저업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지금까지 농협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및 신청 절차 등에 대하여 정리해보았습니다. 농협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은 어렵지 않기 때문에 기부금 부분만 잘 확인하시면 금방 신청 하 실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