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인터넷 발급방법

by 뉴스붐 2020. 6. 3.
반응형

정부에서 코로나19 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을 위해 여러 정책들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소상공인 지원금의 신청을 위해서는 함께 첨부해야 하는 서류의 종류가 많습니다. 

소상공인 지원금의 신청을 위해서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발급받아야 하는데요. 평소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으셨던 분들이라면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을 어떻게 받아야 하는지 궁금해 하실것 같습니다. 이에 오늘은 인터넷으로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방법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은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중소기업 현황정보시스템 홈페이지 바로가기 sminfo.mss.go.kr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을 위해서는 회원가입부터 진행해야 합니다.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으면 다시 로그인을 하신 후 메인 초기화면에서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신청을 클릭하신후 '신청서 작성' 하기로 가시면 됩니다. 

'신청서 작성하기 ' 화면에서 신청기업 기본정보를 입력하신 후 다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해합니다. 최근사업기간월일은 2019.12.31이 아닌, 2018.12.31로 입력하셔야 다음 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후 재무제표 제출이 불가능한 기업,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 제출 불가 기업에 체크를 하셔야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서 작성을 모두 완료한 후 확인서 출력/ 수정탭을 확인하시면 소상공인 확인서 조회와 발급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을 프린터 출력을 원하시면 프린터 출력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지원금을 온라인으로 신청할 경우 프린터 출력이 아닌 PDF파일로 저장하기를 이용하셔서 파일을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소상공인 확인서 온라인 발급방법을 정리해보았는데요. 소상공인 지원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여러 서류가 많이 필요합니다.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소상공인 분들이라면 이런 서류를 준비하고 신청하는게 어려울 수 밖에 없는데요. 처음 하시는 분들은 천천히 따라하셔서 발급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