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46

전국민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소득감소를 보전하고 소비를 촉진시키기 위해 정부에서 전국민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재난지원금의 신청 기준이 전국민으로 확대된 만큼 모든 분들이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국민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을 확인하시고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재난지원금의 대상을 전국민으로 확대한 만큼 전국민 재난지원금 금액 신청방법 등에 대해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전국민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의 경우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사이트를 통해서 재난지원금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달인 5월4일 부터 재난지원금 조회 사이트를 통해서 재난지원금의 지급액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재난지원금 조회방법으로는 긴급 재난지원금 조회 사이트 홈페이지 접속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서 조회가 가.. 2020. 4. 29.
고용보험 실업급여 신청방법 고용보험 실업급여의 경우 갑작스러운 실업으로 인한 생계 불안을 극복할 수 있게 도와주는 사회보장 제도 입니다. 고용보험에 가입을 한 근로자가 실업자가 되었을때 구직활동을 하는 일정기간 동안 실업급여를 받습니다. 직장인이라면 한 번 정도 실업급여에 대하여 들어 보셨을 겁니다. 고용보험 실업급여 신청방법과 조건을 모르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고용보험 실업급여 신청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용보험 실업급여 신청조건으로는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하며 이직사유가 비자발적인 사유여야 합니다. 또한 이직일 이전 18개월간 피보험단위 기간이 통산하여 6개월 180일 이상이어야 실어급여 신청자격이 됩니다. 자발적 퇴사의 경우에는 고용보험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임금, 체불, 근로조건 저하.. 2020. 4. 28.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확인 조회 근로장려금 신청기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국세청은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을 5월중 신청하라고 안내문을 발송했습니다. 근로장려금 신청기간이 지나 신청을 하게 되면 근로장려금의 10% 차감되기 때문에 근로장려금 신청자격확인을 하신 후근로장려금 신청기간 안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확인 조회 방법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 하시면 됩니다. 근로장려금은 소득과 재산이 일정 금액 미만인 가구를 대상으로 일하는 만큼 장려금을 지급해 근로를 장려하고, 소득을 지원하는 복지 제도입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확인 방법은 근로장려금 신청기준을 확인해 보시면 어느정도 신청자격이 되는지 알 수 있는데요.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대상은 2019년에 근로 . 사업소득이 있는 가구 입니다. 근로장려금은 가구별로 지급하므로.. 2020. 4. 27.
경남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 대상 코로나19로 인해 힘들고 지친 시간을 보내고 있는 가운데 지역별로 코로나 사태로 인한 생계부담으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경남도는 23일부터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경남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받아 대상자로 확인이 되면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경남 주민분들은 반드시 경남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을 확인하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경남 긴급재난지원금 대상은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 입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지원 대상자는 자택으로 신청안내문이 발송됩니다. 경남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자격은 2020년 3월29일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도내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경남 시민으로 대부분 지역형 긴급재난지원금은 건강보험료 기준으로 판단합니다. 경남 긴급재난지원금 건강보험료 기준은 1인가구 직장.. 2020. 4.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