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68

경기도 극저신용자 대출 2차 접수 진행 최근 코로나19로 이한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대책의 하나로 경기도에서는 전국 최초로 '경기 극저신용대출' 제도를 시행했는데요. 4월 1차 접수 결과 4만명의 도민이 신청했으며 1차 진행 결과를 바탕으로 개선점을 보완해서 당초 4월27일 예정이었던 2차 접수를 7월15일부터 경기도 극저신용자 대출 2차 신청을 받습니다. 전국 최초로 시행하고 있는 경기도 극저신용자 대출이란? 신용이 낮은 도민들을 대상으로 한시적 긴급 생계자금을 지원하는 것인데요. 극저신용자의 최소한의 삶을 보장하고 고금리. 불법 사금융에 내몰리는 도민들에게 초저금리 연1% 무심사 긴급 대출 서비스 제공함으로써 불법 사금융 이용으로 인한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300만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경기도 극저신용자 대출 신청 대상자는 만.. 2020. 6. 26.
소상공인 지원금 150만원 지급 코로나19가 지속됨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로 사람 간의 대면 접촉을 기피하는 현상에 계속됨에 따라 소상공인의 어려움은 갈수록 커져 가고 있는데요. 이에 정부에서는 고용보험 가입도 어려워 지원을 받지 못하는 소상공인을 위해 150만원의 지원금을 지원합니다. 소상공인 지원금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와 지자체에서는 코로나19로 매출 감소등으로 인하여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여러 지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현재 신청접수를 받고 있는 소상공인 지원금의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은 코로나19로 인해 소득, 매출이 감소하였음에도 고용보험의 보호를 받지 못한 취약계층의 생계안정을 위해 150만원의 현금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소상공인 .. 2020. 6. 24.
일반과세자와 간이과세자의 차이 사업장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사업자등록을 해야 합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시 유형을 일반과세로 할 것인지, 간이과세자로 할 것인지를 결정해야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일반과세자와 간이과세자의 차이점을 알아보신 후 사업자 등록시 자신에게 맞는 사업자의 유형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일반과세자 기준 일반과세자는 연간 매출액 ( 둘 이상의 사업장이 있는 사업자는 그 둘 이상의 사업장 매출 합계액) 이 4,800만원 이상으로 예상되거나 간이과세가 배제되는 업종 또는 지역에서 사업을 하고자 하는 경우 일반과세자로 등록해야 합니다. 일반과세자는 10%의 세율이 적용되는 반면, 사업과 관련된 물건 등을 구입하며서 받은 매입 세금계산서 상의 부가가치세액을 전액 공제받을 수 있으며, 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있.. 2020. 6. 19.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대상 조건 근로자의 경우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고용보험 제도의 혜택을 받지만 저소득층, 영세 자영업자 등은 고용보험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기 때문에 지원을 받지 못하는데요. 이에 정부에서는 올해 하반기부터 취업취약계층을 위한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시행합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란?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취업취약계층에게 취업지원 및 지원금을 제공하는 새로운 사업으로 현재 진행 중인 청년구직활동지원금과 취업지원 서비스인 취업성공패키지를 통합한 제도입니다. 기존 일자리 안정망의 사각지대를 해소를 위해 근로능력과 구직의사가 있는 취업취약계층을 국민취업지원제도를 도입합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의 신청 대상의 취업취약계층이란 학력. 경력 부족, 실업 장기화 등으로 노동시장의 통상적 조건.. 2020. 6.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