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MBTI 성격 유형검사 무료검사

by 트레비뉴스미 2023. 1. 20.
반응형

요즘에는 혈액형을 물어보는 질문보다 MBTI 뭐냐는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그만큼 MBTI 테스가 대중화되었다는 의미인 것 같습니다. 

 

MBTI 검사가 최신 업데이트 되면서 이전과 다르게 유형이 변경된 사람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최신 변경된 MBTI 성격 유형검사 홈페이지를 소개하며 유형별 특징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MBTI 성격 유형검사 공식 홈페이지 

 

MBTI는 심리학적 이론에 근거한 검사이며 총 16가지 성격 유형을 알아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MBTI 검사를 통해서 나의 성격 유형을 파악하고 나와 다른 사람들의 MBTI 해석하면서 심리를 분석하기도 합니다. 

 

 

최근에 MBTI 성격 유형검사 테스트의 질문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기존에 검사를 해서 MBTI를 알고 있다면 새롭게 질문이 업데이트된 만큼 새로 검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MBTI 알파벳의 의미

I 내향형 / E 외향형 

MBTI 첫번째 알파벳 I와 E는 내향형 외향형을 의미합니다. 

 

I는 내향형으로 에너지 충족을 혼자 있는 시간을 가지며 하는 타입입니다. 자기 내부에 주의 집중하며 말보다는 글로 표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E는 외향형을 의미하며 많은 사람들과 지내면서 에너지를 충족합니다. 자기 외부에 주의 집중하며 폭넓은 대인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외향형과는 반대로 글보다는 말로 표현하기를 좋아합니다. 

 

S감각형 / N 직관형  

 

MBTI 두번째 알파벳 S와 E는 감각형, 직관형을 의미합니다. 

S는 감각형으로 경험과 오감을 중시합니다. 미래가 아닌 현재에 초점을 맞추고 숲보다는 나무를 보는 유형입니다. 

 

N은 직관형으로 직관이나 영감을 생각하며 아이디어를 중시하는 이상주의 타입입니다. S와는 반대로 나무보다는 숲을 보고 자신만의 세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T 사고형 / F 감정형 

MBTI 세번째 알파벳 T 사고형, F 감정형을 의미합니다. 

 

T는 사고형으로 진실과 사실에 관심이 많습니다. 맞다, 틀리다 방식으로 판단하는 것을 선호하며 논리적, 분석적으로 판단하고 원리원칙을 중시합니다. 현실적인 유형입니다. 

 

F는 감정형으로 사람과의 관계를 중심으로 생각을 합니다. 좋다, 나쁘다가 아니라 주변 상황을 고려하여 판단하는 것을 선호하는 유형입니다. 

 

J판단형 / P인식형 

MBTI의 마지막 자리 J 판단형, P인식형을 의미합니다. 

 

J는 판단형으로 계획을 세워서 움직이는 것을 선호하며 정리정돈을 잘합니다. 어떠한 목적을 세워서 계획을 세우는 것을 좋아합니다. 

 

P는 인식형으로 자율적이고 융통적으로 상황에 따라 일정을 변경하고 주변 상황에 따라 결정을 적용하거나 보류하는 타입입니다. 

반응형

댓글